본문 바로가기
임신,출산/임신

임신 튼살,쥐젖

by 금융상담사 2014. 9. 15.

임신시 교원조직(콜라겐이 주된 성분인 조직)의 변화는 아직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찌만 임신 중에 나타나는 다른 피부 변화처럼 호르몬 영향으로 발생하는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고 합니다.

 

임신 튼살

가장 흔한 변화는 임신 중기나 후기에 배, 엉덩이, 사타구니, 가슴에 나타나는 튼살입니다. 임신부의 약 90%까지 발생한다고 합니다. 튼살은 임신으로 인한 복부의 팽창을 피부의 신축성이 따라가지 못해 발생합니다.

 

임신과 연관된 튼살은 아시아인에게서 잘 나타나며 가족 중에 임신 중 튼살이 발생한 사람이 많을수록 그 빈도 또한 증가합니다. 이러한 튼살은 자연적으로 소실되지 않으며 출산 후에도 지속됩니다.

 

튼살을 확실히 예방할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임신으로 인해 피부가 많이 늘어나는 배와 허벅지 안쪽에 오일과 보습제를 바르고 마사지를 하면 튼살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노력에도 튼살이 생겼다면 레이저와 고주파 장비를 이용하여 치료할수 있다고 하네요.

 

임신 쥐젖

목과 겨드랑이에 발생하는 쥐젖도 임신 중에 흔히 발생하는 피부 변화입니다. 예방할수 있는 방법은 없으며 출산 후에도 지속됩니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레이저 치료를 통해 깨끗이 없앨수 있다고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