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전세자금대출조건 고정금리로

by 금융상담사 2017. 9. 6.
ABL생명 아파트,빌라 전세자금대출조건

안녕하세요. 저는 ABL생명에서 전세대출 업무를 보고있는 대출상담사 입니다.

요즘 아파트, 빌라 전세(월세) 입주시 또는 만기연장시에 부족한 자금을 대출로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으신거 같으셔서 고정금리 주부, 프리랜서, 사업자, 4대보험 미가입 직장인도 쉽게 전세자금대출을 받으실수 있는 조건에 대하여 설명을 드려볼까 합니다.

 

요즘 TV에서 광고를 하고 있지만 ABL생명이라고 하면 아직 많이 생소하실겁니다. ABL생명은 알리안츠생명이 8월1일부로 사명이 변경된 보험사 입니다.


 

그럼 자세한 전세자금대출조건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

아파트, 빌라(연립주택,다세대주택)을 대상으로 하며 공인중개사를 통해 정상적으로 계약을 진행하셔야지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입주자금 같은 경우는 보증금의 최소 5%이상을 계약금으로 지급하셔야지만 진행 가능합니다. 


조건

만19세이상의 세입자를 대상으로 하며 NICE신용등급 1~6등급 이내에 들어오셔야 진행가능하며 임차 잔여기간이 최소 12개월이상 남아있으셔야지만 가능합니다.

간편한 소득증빙 [신용카드, 체크카드 사용금액을 소득환산하여 진행]으로 소득증빙이 어려운 주부, 프리랜서, 사업자 및 4대보험 미가입 직장인분들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한도

전세, 월세 보증금액의 최대 80%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신청금액은 3억원을 초과할수 없습니다.

전세자금대출한도는 해당 임차 물건지의 시세, 임대인의 융자설정금액, 신용등급, 개인부채금액에 따라서 차등 적용을 받습니다.

 


금리 : 연 3.28% ~ 3.78% [ 연체이율 연최대 19%이내 ]

ABL생명은 고정금리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대출기간 만료일 ( 임대차계약서상 만료일과 동일 ) 까지 금리가 변동없이 신청시점의 이율을 적용받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금리는 신용등급, 신청금액, 보험가입여부에 따라서 차등적용을 받습니다.

 

상환방식

만기시점까지 이자만 납부하시는 만기일시상환방식으로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원금은 대출만료일(임대차계약서상 만료일)에 원금을 상환하셔야 하며 만기연장시에는 해당시점의 조건으로 재심사후 대출 연장이 가능합니다.

단, 만기이전에 원금의 일부 또는 전액을 상환하실경우 상환하시는 금액의 최대 1.5%이내에서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이 되며, 만기3개월이내에 상환하실경우에는 상환수수료가 면제 됩니다.

 

기타조건 및 부대비용

전세자금대출을 진행할때 가장 중요한 부분이 임대인의 동의부분입니다.

임대인의 동의는 필수이며 질권통지서를 내용증명서로 등기우편발송후 유선으로 임대인에게 동의를 얻고 있습니다.

 

대출을 진행하면서 발생하는 부대비용으로는 인지세(0원~150,000원)의 50%를 고객님이 부담을 하셔야 합니다. 인지세는 신청금액에 따라서 차등적용을 받습니다.

 

이상으로 아파트, 빌라 전세(월세) 입주시 또는 만기연장시, 거주시에 임차보증금을 담보로 대출을 받으실수 있는 ABL생명 전세자금대출조건에 대하여 설명을 드렸습니다.

더 자세한 자격조건이 궁금하시면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금융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ABL생명 공공임대아파트대출, 장기전세대출조건  (0) 2018.07.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