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출산/임신

임신중 적당한 운동량

by 금융상담사 2014. 7. 19.

임신 전에 하던 운동이 있다면 계속 해도 좋다. 다만 임신 주수가 많아질수록 운동 강도를 점점 줄여야 한다.

임신부에게 좋은 운동으로는 걷기와 수영이 대표적이다. 모두 균형을 잃고 넘어질 일이 적고 배에 충격을 받을 일도 없으며 스스로 속도와 강도를 조절할수 있는 운동이다.

 

물속에서는 골반과 허리에 가해지는 압력이 줄어들고 등 쪽의 근육 긴장이 풀린다. 동시에 다리의 혈액순환도 좋아진다.

요가도 임신부들에게 좋은 운동이다. 다만 자궁이 일정 크기 이상으로 커지면 해서는 안되는 동작들이 있으므로 주의한다. 임신 시기별로 적합한 기초 자세를 익히려면 임신부 요가 교실에 등록한다.

자저거를 타는것도 괜찮다. 그러나 배가 많이 나오면 넘어질 위험이 있기 때문에 실내에서 고정식 자전거로 운동하는 것이 안전하다.

평소에 운동을 많이 하던 사람이든 아니든 여성이라면 누구나 케겔 운동을 해야 한다. 케겔 운동은 자궁 바닥의 근육을 강화시키는 운동으로 이 운동을 개발한 산부인과 의사 아놀드 케겔박사의 이름을 붙였다. 이 운동을 하면 질 근육이 발달해 아기를 잘 분만할수 있고 출산 후 요실금을 예방하는데도 좋다. 또한 케겔 운동을 꾸준히 하면 성관계중 남녀 모두의 쾌감을 높일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