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출산/산후조리

모유수유

by 금융상담사 2014. 8. 19.

태교도 중요하지만 모유수유는 그 이상으로 중요합니다. 모유 속에는 각종 면역 성분이 풍부해 모유를 먹는 아기는 폐렴, 중이염, 감기, 장염등의 잔병치레가 적고 아토피성 피부염도 잘 생기지 않는다. 또한 모유에는 오메가3성분이 많아 아기의 두뇌를 발달시키기 때문에 모유수유만으로도 아이의 IQ가 좋아집니다.

분유를 먹는 아기는 비만이 되기 쉽다. 젖병의 인공 젖꼭지는 절이 잘 나오기 때문에 아이가 과식하기 쉽고 엄마 역시 젖병에 남은 분유를 끝까지다 먹이고 싶어서 억지로 먹이는 일이 많다. 분유를 먹는 아이는 모유를 먹은 아이보다 소아비만이나 소아당뇨를 일으킬 가능성이 높다.

분유에는 모유에 비해 단백질이 많다. 아기의 위는 우리가 생각하는것보다 아주 작다. 실제로 갓 태어난 아기의 위는 구슬 크기만하고 시간이 점점 지남에 따라 타구공만해진다. 처음 병원에서 먹이는 분유 20ml는 갓태어난 신생아에게는 굉장히 많은 양이다. 특히 신생아는 신장과 간이 미숙한 상태이므로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는 분유는 부담스럽다

모유수유는 자궁수축을 촉진시켜 산후 회복을 돕는다. 수유를 지속하면 임신 가능성이 줄어드는데 배란과 생리의 시작이 자연히 늦어져 자연피임이 되는 것이다. 첫 출산후 피임을 제대로 하지 못해서 원치 않는 임신이 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모유수유를 하면 임신이 늦어진다

모유수유는 엄마의 질병도 예방한다. 생후 20개월까지 모유를 먹이면 유방암 발생위험을 50%낮출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24개월까지 모유를 먹이면 유방암의 발생률은 더 낮아진다고 합니다. 어떤 연구에선 모유수유를 한달만 하더라도 유방암 발생률이 줄어든다는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임신,출산 > 산후조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후관리]출산후 영양관리  (0) 2014.10.24
제왕절개후 산후조리방법  (0) 2014.10.18
출산후 유방통증  (0) 2014.08.17
산후부종 원인 및 예방  (0) 2014.08.16
출산후 요실금 예방방법  (0) 2014.08.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