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출산/임신

임신중 피부트러블 : 기미,점 주근깨 잡티

by 금융상담사 2014. 8. 29.
임신중 피부트러블 - 기미,점,주근깨,잡티

임신했을 때 피부색이 부분적이나 전체적으로 진해지는 현상은 임신부의 90%에서 나타납니다. 임신으로 인해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같은 호르몬이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임신 중에는 목의 측면, 유두와 유륜, 겨드랑이, 외부 생식기의 색깔이 진해집니다. 또한 배꼽 아래부터 치골까지 몸을 좌우로 나누는 중신선이나 대퇴부의 안쪽, 사타구니의 색깔이 진해지기도 합니다.

 

임신중 피부트러블 : 기미

특히 임신 중기나 후기에 기미가 나타날수 있습니다. 그 빈도가 많게는 70%까지 보고되고 있습니다. 주로 뺨, 관자놀이, 이마, 턱선에 많이 납니다. 임신과 연관된 기미는 임신 전에 피임약을 복용한 경우나 가족 중에 기미가 있던 사람일수록 발생빈도가 높아집니다. 또 원래 자신의 피부 색조가 검을수록, 임신 중에 햇빛에 자주 노출이 될수록 기미가 나타날 확률이 높아집니다.

기미는 출산 후에 자연적으로 없어지기도 하지만 출산후 까지 지속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기미가 악화되는 것을 막기 위해 임신 중이나 출산 후 일정 시기까지는 자외선 차단제를 지속적으로 발라 주어야 합니다.

 

기미가 일단 진행되었다면 자외선 차단제를 생활화하고 선글라스, 챙 넓은 모자등으로 피부를 자외선으로 부터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미의 치료방법에는 가장 기본적인 국소도포제인 미백크림을 비롯하여 기미의 색소를 분해시키거나 파괴하는 방법인 스킨스케일링, 미백 치료, 12PL, 각종레이저등이 있습니다.

 

미백크림은 꼭 밤에 사용하도록 하세요. 미백 크리미 햇빛에 노출되면 주된 성분ㅇ이 불안정해져서 효과가 떨어집니다. 일반 미백 화장품은 피부과 병원에서 처방하는 전문의학품인 미백 크림 계열의 국소도포약제에 비해 효과가 떨어집니다. 미백 화장품은 기능성 화장품이므로 미백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만 그 양이 일정량 이상이면 화장품으로는 허가가 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여러가지 기미치료방법중 가장 효과적인 것은 레이저토닝으로 다른 치료와 병행하면 보다 좋은 결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임신 중에도 이러한 치료들은 안전하게 받을수 있습니다.

 

임신중 피부트러블 : 점,주근깨,잡티

임신 중에는 점, 주근깨, 잡티의 색깔이나 흉터들의 색깔도 진해집니다. 안타깝지만 자연적으로 없어지진 않아요. 흉터의 색이 갈색으로 진해지는 경우에는 미백 크림을 사용해 볼수 있지만 점, 주근깨, 잡티는 반드시 레이저를 이용해 치료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