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출산/임신

임신 여드름

by 금융상담사 2014. 9. 17.

임신 초기에 여드름이 심해지기도 합니다. 호르몬에 의하여 피지선의 활동이 활성화되어 피지 분비가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피부과 병원에서는 여드름을 짜는 치료인 면포압출술을 시행합니다. 하지만 면포압출술은 튀어 올라온 여드름의 일부를 가라앉히는 것이지 얼굴에 난 모든 여드름을 가라앉히는 것은 아닙니다. 튀어 올라온 여드름 중에는 면포압출술로 좋아지는 것도 있지만 더 심해지는 여드름도 있기 때문에 짜서 좋아질수 있는 여드름을 선택해 치료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여드름이 곪아 터지더라도 절대 집에서는 짜지 마세요. 집에서 여드름을 손으로 만지거나 짜게 되면 갈색 색소침착이나 아래로 꺼지는 흉터가 쉽게 발생할수 있습니다. 또 일반 가정에는 여드름을 짜기 위한 적절한 도구를 갖추고 있지 못하고 피지를 잘 배출하기 위한 최소한의 준비를 하기도 힘들기 때문에 번거롭더라도 병원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이 아닌 경우에는 여드름용 경구용 항생제나 피지선 조절제를 처방받아서 복용합니다. 하지만 임신 중이라면 여드름에 사용되는 경구용 약제는 대부분 임신부에게 부담을 줄수 있어 적절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국소도포제만으로 여드름을 조절하거나 치료하는 것은 효과가 매우 미미합니다. 따라서 임신 중에도 태아에 영향을 주지 않는 면포압출술이나 스킨스케일링 등의 치료가 필요합니다. 또 여드름 자국을 치료하기 위해 진정치료와 미백 치료등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을 악화시키지않는 방법

몸을 너무 피곤하게 하는 것은 피하며 밤11시 이전에 잠에 든다

잠은 하루 7~8시간 정도로 충분히 잔다

금주한다

스트레스를 줄인다

트윈케이크나 압축파우더를 피하고 스킨, 로션, 자외선 차단제 정도만 사용한다.

'임신,출산 > 임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출산]분만을 돕는 방법  (0) 2014.10.30
[출산]진통제  (0) 2014.10.29
임신 튼살,쥐젖  (0) 2014.09.15
임신중 피부트러블 : 기미,점 주근깨 잡티  (0) 2014.08.29
제왕절개후 모유수유하는 방법  (0) 2014.08.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