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춘곤증 증상 및 춘곤증 치료

by 금융상담사 2014. 12. 24.

춘곤증 주요 증상으로는 쉽게 피로하고 졸리고 몸이 나른하고 식욕이 없고 짜증도 나면서 만사가 귀찮아지는 것 등이 있습니다.

더구나 봄에는 취학, 취업, 인사이동등으로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까지 더해져 피로감, 졸음, 식욕부진, 소화불량등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하지만 봄의 피로는 간염, 지방간, 간경화, 간암등의 간질환, 당뇨, 고혈압, 빈혈 및 영양결핍질환, 갑상선질환, 감기, 결핵등의 원인일수도 있습니다.

밤의 길이가 짧아져서 잠자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부족해지므로 충분하게 수면을 취해야 합니다. 충분한 휴식과 영양 섭취에도 불구하고 6주이상 피곤한 증상이 지속될 경우에 진료를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춘곤증 치료

춘곤증은 체질적으로 소화기가 차고 약한 소음인, 몸에 열이 많은 소양인에게서 잘 나타나고 마르고 신경질적인 사람에게도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춘곤증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계절의 변화에 잘 적응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일찍자고 일찍 일어나는것, 자기전에 가볍게 먹고 잘자고 적당히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지나친 과로와 스트레스를 주의하고 산책이나 취미생활을 즐기는등 마음의 여유를 갖는것도 중요합니다. 증상이 가벼운 경우에는 운동이나 음식조절등으로 춘곤증을 치료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반드시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