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음식

무화과 효능

by 금융상담사 2015. 4. 2.

무화과는 동서양을 가리지 않고 오래 전부터 약효를 인정받아 왔지만 최근 들어 항암작용을 의학적으로 밝혀낸 사람은 일본의 연구가였다. 그의 연구를 통하여 무화과에서 추출한 물질 소랄렌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림프의 육종, 백혈병등의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그후 무화과는 세계적으로 각광을 받게 되었다

한의학에서 무화과는 식욕을 증진시켜 주고 치질 증상을 완화해 주며 목의 통증을 억제해 준다고 본다. 또 육류와 함께 삶으면 100가지 독을 해소해준다고 하며 변비,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등의 증상에도 효과가 있다

무화과 효능

무화과의 다당류는 면역계통에 자극을 주어 활성화시켜 주고 복강에 존재하는 대식세포의 식균능력을 향상시켜 주며 림프세포의 전화를 촉진시켜 준다. 또 말린 가루도 세포의 면역효능을 증강시켜주는 작용을 한다.

덜 여문 무화과에서 얻은 즙은 육종이나 유방암을 억제해 주고 종양을 파괴시켜 주며 이하선암, 골수성 백혈병, 림프 육종의 발달을 지연, 퇴화시키는 작용이 있다. 무화과 추출물이나 증류액은 육종을 억제한다.

무화과에 함유되어 있는 다당류는 노화를 지연시키는 효과가 있다.

신선한 무화과는 소화를 촉진하고 세포의 신진대사를 증강시킨다. 변비등에 좋은 효과를 발휘한다.

무화과 조리방법

무화과는 말린것보다 날로 먹는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 무화과는 당분이 높아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은 피해야 한다

  • 설사를 하는 사람은 증상이 악화될 우려가 있으므로 피해야 한다

  • 무화과를 먹은 직후에 약을 복용하면 무화과가 위벽을 코팅하는 작용으로 약의 흡수가 늦어진다.

'건강 > 건강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양성분표의 당류  (0) 2015.04.22
강낭콩 효능  (0) 2015.04.05
산사자 효능  (0) 2015.03.27
벌꿀 효능  (0) 2015.03.25
율무 효능  (0) 2015.03.23

댓글